의왕시, 국토부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최우수도시 선정...7년 연속
상태바
의왕시, 국토부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최우수도시 선정...7년 연속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12.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구 30만 미만 10만 이상 평가그룹 38개 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김상돈 의왕시장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1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관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사)
김상돈 의왕시장(왼쪽에서 5번째)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1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최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며 관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사)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1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의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교통의 안전도 향상, 대중교통망 확충, 교통혼잡비용 절감 등 지속가능 교통을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의왕시는 인구 30만 미만 10만 이상 평가그룹 38개 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의왕시는 첨단교통관리인프라 구축, 대중교통 경쟁력 확보, 교통약자 정책 및 교통수요 관리강화 등의 사업을 꾸준히 수행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정책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가능 교통도시 선정을 위해 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꾸준히 준비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교통정책을 추진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 조성 및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통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