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젊음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청년센터마루’ 9월 개관
상태바
강화군, 젊음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청년센터마루’ 9월 개관
  • 신은섭 기자
  • 승인 2022.0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화읍 중앙시장 B동 2층에 연면적 709㎡ 규모로 조성...4월 실내공사 착공
- 취업상담실.커뮤니티룸.스터디룸.창업공간 등 마련
유천호 강화군수(오른쪽)가 청년창업 사업장을 방문, 관계자와 대화를 갖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오른쪽)가 청년창업 사업장을 방문, 관계자와 대화를 갖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신은섭 기자] 강화군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젊음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년센터마루’를 조성,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청년센터마루’는 사업비 9억8000만원을 들여 강화읍 중앙시장 B동 2층에 연면적 709㎡ 규모로 조성한다. 현재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해 내부 설계 중에 있으며, 오는 4월 실내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센터 내에는 청년 취업상담, 직무 멘토링을 위한 취업상담실, 취업정보 검색과 휴식을 할 수 있는 휴게공간, 자유로운 토론과 소통을 하는 커뮤니티룸, 각종 자격 및 시험을 준비하는 스터디룸, 청년 창업 준비생을 위한 창업공간 등을 갖추게 된다.

특히 개관 후에는 청년활동 지원과 역량 향상을 위한 ▲청년모임 지원 ▲취업역량 교육 ▲맞춤형 창업 멘토링 ▲커리어로드맵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취업과 창업을 도울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같은 건물에 위치한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지역 사회 활동에 참여하면서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고, 개성있는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거점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젊음의 끼와 열정이 지역 사회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