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우수 사학기관 표창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현진 선정청심학원 법인국장, 홍승범 서신육영학원 이사장, 김은자 한인학원 이사장, 김혜장 이우학원 이사장, 황병권 경기관광고 교장. 사진=경기도교육청
2021년 우수 사학기관 시상식이 끝난 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사학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현진 선정청심학원 법인국장, 홍승범 서신육영학원 이사장, 김은자 한인학원 이사장, 이 교육감, 김혜장 이우학원 이사장, 황병권 경기관광고 교장. (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4일 2021년 사학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6개 학교법인에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사학기관은 ▲소농학원(송산고) ▲이우학원(이우중.고) ▲기동학원(청명여중, 경기관광고) ▲한인학원(경기자동차과학고) ▲서신육영학원(서신중) ▲청심학원(청심국제중.고) 등이다.

사학기관 평가는 사립학교 법인과 소속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로, 도교육청은 사학법인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평가를 진행해왔다.

이번 평가 대상은 138개 학교법인, 법인 소속 226개 학교이며, 평가 항목은 법인, 인사, 재정, 청렴도 등 4개 분야 27개 항목이다.

우수 사학기관에는 2022년도 현안 사업비 재정지원, 법정부담금 미납에 따른 제재 조치 제외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최종 평가 결과만을 공개했으나 올해부터 이와 함께 정량평가, 지표자료를 해당 법인에 제공함으로써 사학기관 스스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표창패 수여식에서 “그동안 어려움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법인을 운영하신 사학법인에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의 변화, 교원 과원 문제 해소 등 당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긴밀하게 논의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