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일자리센터에서 열린 구인 구직자의 만남 현장 모습.(사진=용인시)
용인시일자리센터에서 열린 구인 구직자의 만남 현장 모습.(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코로나19 시국 속에 지난해 세 차례나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열었던 용인시가 올해도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을 마련한다. 

15일 용인시에 따르면 오는 21일 기흥구 구갈동 용인시일자리센터 2층 교육장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엠에스티씨, ㈜신성이엔지, ㈜두핸즈, ㈜모션메탈, ㈜용인패러글라이딩 등 관내 5개 기업이 참여해 3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들은 현장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해 2차 면접 대상자를 선발하고, 각 기업별로 최종 면접 등을 치러 합격자를 선정한다.

시는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구직정보 제공, 이력서 작성법 안내, 채용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전화상담 등을 통해 다른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사후 관리도 이어간다.

시는 오는 7월, 8월, 11월에도 구인·구직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2월과 3월에도 구인·구직의 날을 운영해 10개 기업에서 22명을 채용하는 실적을 올렸다.

시는 구인·구직의 날과는 별도로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은 좋은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들은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채용 행사를 확대하고, 더욱 실효성 있는 고용 지원책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세 차례나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열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지난해 2월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및 종사자를 위한 채용박람회’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여해 41명을 채용했다.

6월에는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상반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 50개 기업이 참여해 71명을 채용했다. 

11월15일부터 12월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하반기 일자리박람회’에는 총 50개 기업이 참여해 27명을 최종 선발했다. 박람회 기간, 사이트 접속 건수는 6만 여 회에 달했으며 별도 구직 절차를 위해 500명이 홈페이지에 가입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