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건전한 게임 모임 활동 지원...생태계 및 지역문화 형성 기여
상태바
경기도, 건전한 게임 모임 활동 지원...생태계 및 지역문화 형성 기여
  • 박노훈 기자
  • 승인 2022.04.1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 커뮤니티 활동 대상으로 10개 팀 총 6,600만 원 규모 지원
게임커뮤니티 활동지원 포스터.(사진=경기도)
게임커뮤니티 활동지원 포스터.(사진=경기도)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가 도내 게임 커뮤니티 지원 사업을 펼친다. 

이를 위해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5일까지 ‘2022 게임 커뮤니티 활동지원’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15일 도에 따르면 ‘경기 게임커뮤니티 활동지원’은 경기게임문화센터를 통해 경기도 내 게임 커뮤니티와 관련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소재 사업자등록증 혹은 고유번호증 발급이 가능한 단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학교 동아리, 사내 모임 등 산하 모임은 대표 기관이 발급한 활동 인증서로 대체 제출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게임 이용 활동과 게임 문화 활동으로 나뉜다. 

‘게임 이용’ 부문은 이(e)스포츠 대회, 보드게임 대회 등 직접 게임을 즐기는 공식 활동을, ‘게임 문화’ 부문은 게임을 주제로 한 공연, 방송 등 관련 문화 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는 총 10팀, 팀별 500만 원 내외로 활동 지원금이 지급된다. 

단, 신청서에 경기게임문화센터 공간 활용 계획을 포함한 단체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에 지원할 단체는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www.gcon.or.kr/gcc) 내 사업공고를 통해 내용을 확인한 뒤에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와 필수 서류를 모두 제출하면 된다.

종교나 정당 관련 모임은 신청할 수 없다. 

또 게임을 주제로 한 활동일지라도 특정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하는 성격을 지니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든 지원자 대상으로 1차 적격심사를 시행하며, 2차로 전문 심사위원 심사가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단체는 오는 5월 3일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박종일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건전한 게임 모임을 지원해 지역 커뮤니티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기반 문화향유 사업에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확인하거나 사업담당자(02-6294-6203)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