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메인 PCR검사 및 격리통지서 확인 배너.(사진=용인시)
홈페이지 메인 PCR검사 및 격리통지서 확인 배너.(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시가 ‘코로나19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한다. 

26일 용인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 조정(1급→2급)에 따른 해외출국자 증가 등에 대비해 이 같은 시스템을 도입했다. 

격리해제 사실확인서는 코로나19에 확진된 이력이 있는 사람이 해외로 출국할 때 대상 국가에 제출하는 서류로, 그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다.

시의 선제적인 시스템 도입에 따라 사실확인서 발급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PCR검사 및 격리통지지서 확인 배너를 통해 본인확인 후 ‘해제확인서 신청·조회’ 메뉴를 이용해 발급받으면 된다.

시 코로나19 확진자 관리시스템에 등록된 대상자는 신청 즉시 문자로 해제 확인서를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 해제확인서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도 이를 출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 해외출국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시스템 도입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과도한 업무에 시달리는 보건소 직원들의 업무 경감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