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환 수원시장 예비후보(앞줄 가운데)가 지지선언을 한 수원의 ‘2030’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조석환 수원시장 예비후보 선거캠프)
조석환 수원시장 예비후보(앞줄 가운데)가 지지선언을 한 수원의 ‘2030’ 청년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사진=조석환 수원시장 예비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의 ‘2030’ 청년 825명이 조석환 더불어민주당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28일 조석환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인 ‘젊음캠프’에서 이시안(직장인), 박유진(대학생)을 대표로 하는 수원 청년들은 조석환 예비후보에 대한 수원 ‘2030’청년 825인의 지지선언을 밝혔다.

지지선언문에는 “수원에 살고 있는 청년들은 차기 특례시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조 예비후보가 정치 입문의 계기에 이웃이 있는 점, 의정활동에서 보이는 배려심, 그리고 특례시 완성의 중심에 있던 경험과 행동력이 돋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득권 정치와는 다른 청렴함도 강점”이라며 “청년 일자리·주거안정 책임제 등 준비된 청년 정책과 E-sports 육성과 같은 청년 문화에 대한 남다른 공감이 조 예비후보를 지지선언하게 된 배경”이라고 밝혔다.

이에 조석환 예비후보는 “수원 청년 825인의 지지선언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시에 책임감을 느낀다. 더 잘 준비된 공약과 한 발 더 다가가는 소통으로 수원 청년들께 더 많은 지지를 얻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 예비후보는 “청년은 수원 발전의 원천이자, 대한민국의 미래”이라며 “청년이 행복하고, 시민이 살맛 나는 수원특례시, 저 조석환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