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남 국민의힘 수원시장 후보가 3일 수원중·고등학교에서 학교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선거캠프)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시장 후보가 3일 수원중·고등학교에서 학교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3일 매일 수원의 44개동을 하나씩 찾아가는 '포(4)동 포(4)동 캠프'의 29번째 지역으로 팔달구 매교동에 위치한 수원중·고등학교에서 학교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들은 "오는 7월부터 수원중·고 주변에 3600세대 아파트가 입주를 시작하는 가운데 학부모와 학생들은 수원중학교 배정을 원하지만 교육청에서는 가까운 수원중이 아닌 권선중, 세류중으로 배정을 하려고 한다"며 확인을 요청했다.

이에 김용남 후보는 “어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께서 수원을 방문, 군공항 소음으로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받으면 안 된다고 말씀하셨듯이 어떤 이유에서든지 아이들이 학습권을 침해받지 않고 보장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가까운 수원중·고등학교를 놔두고 먼 거리에 있는 다른 중·고등학교로 등하교를 하게 내버려 둘 수 없다. 교육감 당선인과 협의해 수원시내 모든 학교에 대한 과대·과밀학급 해소 추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사교육 활성화와 코로나19로 인해 계층별 교육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며 “계층 상승의 가장 건전한 방법이 공교육인 만큼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수원쌤’을 적극 운영해 수원에서 용이 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