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마인이 개발한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로 고혈당에 오염된 신장세포의 복원효과를 입증한 이규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교수. (사진=이규재교수 연구팀)
아쿠아마인이 개발한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로 고혈당에 오염된 신장세포의 복원효과를 입증한 이규재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교수. (사진=이규재교수 연구팀)

[수원일보=정은경 기자] 마그네슘이 강화된 알칼리성 물이 고혈당에 오염된 신장 세포를 보호, 당뇨 합병증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논문이 나왔다.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이규재 교수 연구팀은 지난 2월 초부터 4월 중순까지 건강한 신장 세포에 고혈당을 주입해 제2형 당뇨환자 세포로 만들어 놓은 뒤 수돗물과 1회용 생수,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로 분석한 결과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에서 정상 세포로 복원되는 놀라운 사실을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나머지 수돗물과 1회용 생수로 분석한 신장 세포는 당뇨병 상태의 고혈당을 유지했다.

실험은 수소이온농도 pH 7.38의 수돗물과 시중에서 판매 중인 1회용 생수(pH7.76, 마그네슘 2.9mg), 아쿠아마인 미네랄메이커의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pH 9.62, 마그네슘 10.9mg) 등 3가지 물을 사용했다.

연구결과 마그네슘 알칼리 미네랄워터는 고혈당 처리된 신장 세포에서 활성산소, 산화질소, 카탈라제,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제, 간세포 성장 인자 및 포도당을 흡수해 정상세포를 유지했다.

이는 항산화 방어를 안정화하고 대사, 세포사멸 및 섬유증과 관련된 연쇄 신호 전달을 통해 고혈당의 해로운 영향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를 봤다.   

또 고혈당으로 오염된 세포의 산화스트레스 증가를 억제했고, 면역체계도 증가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마그네슘이 강화된 미네랄메이커. (사진=아쿠아마인)
마그네슘이 강화된 미네랄메이커. (사진=아쿠아마인)

세계적인 기능수(水) 연구 전문가 이규재 교수는 “신장 세포에서 마그네슘이 강화된 알칼리 환원수가 고혈당으로 오염된 세포에 대한 보호 효과를 보여주는 첫 사례”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마그네슘이 강화된 알칼리 미네랄워터는 혈당 관리에 문제가 있는 환자에 대한 보조 치료제로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한편 이 논문은 SCI급 국제전문학술기관 MDPI 프로세스 사이트에 등재됐다. (논문 사이트 URL https://www.mdpi.com/1619136)

김범연 아쿠아마인 대표는 “역삼투압 정수기 물과 같이 미네랄이 없는 산성 성분의 물 또는 음료수 등을 계속 마시면 혈장(수분 94%)의 수분이 삼투압 작용으로 적혈구로 이동하고, 이로 인해 적혈구가 파괴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며 “마그네슘이 강화된 알칼리 미네랄워터를 꾸준히 마시면 당뇨 합병증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회복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