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장직 인수위, '민선 8기 설계'위한 본격 활동 시작
상태바
수원특례시장직 인수위, '민선 8기 설계'위한 본격 활동 시작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2.06.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서 현판식 개최
- 인수위 이름 ‘시민과 함께 현장 속으로'...민선 8기 설계 시작
- 이재준 당선인, “경제 활성화, 군공항 이전 최우선 과제로 인수위 임해 달라” 당부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이 8일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 인수에 나섰다.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왼쪽에서 5번째)이 8일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 인수에 나섰다.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인수위원회'가 8일 현판식을 갖고 민선 8기 설계를 위한 본격 활동에 나섰다.

이날 오전 11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가진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 현판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 김진표 국회의장 내정자,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국회의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용덕 수원시청 기획조정실장, 기우진 수원시청 도시정책실장, 성열학 인수위원장 및 위원 15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민선8기 인수위원회 현판 제막식, 내빈 인사말, 당선인 인사말, 인수위원 위촉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은 “이번 인수위원회의 이름은 ‘시민과 함께 현장 속으로’”라며 “그 의미에 걸맞게 인수위 여러분은 행정 보고를 받는 인수위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 민선 8기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민선 8기 수원특례시의 핵심 과제는 경제 활력을 되찾고 특례시다운 도시 구조를 만들어 내는 일”이라며 “이를 위해 수원에서 명망 높은 기업인인 성열학 대표를 인수위 위원장으로 모셨으며, 수원시의 최우선 해결과제인 군공항 이전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인수위원회 산하 ‘군공항 특별 TF’팀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이 최근 군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경기남부 국제공항 건설과 패키지로 추진할 경우 조건부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며 “경기도 및 화성시와의 적극 협력을 통해 연내 군공항 이전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8일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가진 뒤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과 인수위원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8일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가진 뒤 인수위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성열학 인수위원장, 이재준 수원시장 당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김진표 국회의장 내정자는 “김대중 대통령님이 늘 정치하는 사람들께 강조하시는 말씀이 선비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 감각을 두루 갖춰야 한다는 것이었다”면서 “그런 점에서 저는 그런 감각을 잘 갖춘 분이 성학열 위원장이라 생각하고 인수위를 잘 이끌어 주시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승원 수원시 국회의원은 “김진표 국회의장 내정자와 수원시 국회의원 모두가 힘을 합쳐 이재준 당선자가 수원시정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를 위해 정부로부터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시민들과 선거 과정에서 맺은 약속들이 온전히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인수위원과 공무원이 협력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인수위 진행 과정을 수시로 시민들에게 보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 시민과 함께 현장에서 움직여나가는 인수위의 모습을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당선인 캠프)

한편 이번 인수위원회는 성열학 비비테크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에 김호진 수원시의원, 간사엔 김도영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을 선임했으며 기획조정, 경제문화교육, 복지청년여성, 도시환경교통 등 총 4개 분과 15인으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인수위 산하에 이재준 당선인의 핵심 공약인 군공항 이전을 계획할 군공항이전 TF를 비롯, 기업·일자리 위원회, 노동위원회, 통합돌봄·교육위원회, 시민공동체 위원회, 체육·문화위원회 등을 두고 이재준 당선인이 수원시장 선거를 통해 시민에게 약속한 분야별 핵심 공약들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 수립 및 시민 대상 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