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전경. (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재단 이사회를 이끌어갈 대표이사와 비상임 이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표이사 사임 및 비상임 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모집인원은 대표이사 1명 및 비상임 선임직 이사 12명이다. 

대표이사 임용 기간은 임명일로부터 2년이며, 비상임 이사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수원문화재단 정관에 따라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대표이사의 주요 직무는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의 업무를 총괄’하며, 비상임 이사는 ‘재단의 사업계획 및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예·결산, 관련 법령에 따른 규정의 재·개정 등 재단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대표이사 및 비상임 이사 지원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이다. 대표이사의 세부 자격은 △종업원 300명 이상의 기업체에서 경영전문가의 직위에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4급 이상 공무원으로 1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지닌 사람 △공공기관 또는 정부투자기관에서 4급 이상 공무원에 상응하는 직에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을 가진 사람 △문화예술분야 20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추고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4가지 자격 요건 중 최소한 하나를 갖춘 경우 응시할 수 있다. 

비상임 이사는 △문화예술, 관광, 경영 등 관련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공헌하거나 재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사람 △그 밖에 도덕성과 윤리관 등 직무수행에 적합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대표이사 서류접수는 오는 28일부터 30일 오후 5시까지로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3일간 방문접수, 등기우편, 이메일로 응시할 수 있다. 비상임 이사는 8월 5일부터 8월 7일 오후 5시까지로 접수방법은 동일하게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3일간 방문접수, 등기우편, 이메일로 응시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수원문화재단 경영지원팀(031-290-3523)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