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사진=수원지원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 청사 전경. (사진=수원지원교육청)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교육지원청은 18일부터 다음달 2일 오후 5시까지(토·일요일 제외) 수원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30지구 응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접수 가능한 수험생은 타지역 고등학교 졸업자 중 희망자,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이며, 장기입원자, 군복무자(사회복무요원 제외), 수형자 등은 출신고등학교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실제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 중 선택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이외의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 수험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모든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 시 신분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주민등록초본,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해당 대상자에 따라 증빙서류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수험생은 반드시 접수 기간 내에 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 기간이 지나면 원서 제출 및 변경이 불가능하다.

한편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7일에 시행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9일 배부될 예정이다. 수험생은 원서를 접수한 기관에서 성적통지표를 받을 수 있고, 온라인 성적증명서도 발급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