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가 26일 강화읍 용정리 벌판에서 직접 콤바인을 운전하며 벼베기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가 26일 강화읍 용정리 벌판에서 직접 콤바인을 운전하며 벼베기 시연을 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최기호 기자] 강화도의 넓은 들녘에서 풍년 맞이 첫 벼 수확이 시작됐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26일 강화읍 용정리 벌판에 있는 김학빈 농가를 찾아 직접 콤바인에 탑승, '강화섬쌀' 첫 벼베기 시연을 했다. 이어 긴 가뭄과 집중호우를 이겨내고 땀의 결실을 수확하는 농가를 격려하고,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날 수확한 벼는 즉시 건조 후 정미해 한가위를 맞아 햅쌀을 찾는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강화섬쌀’은 청정 지역인 강화도의 풍부한 일조량 속에 미생물․마그네슘이 풍부한 토양에서 거친 해풍을 이겨내고 자라 품질이 좋고 밥맛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한편, 군은 벼 베기 및 물떼기 후기관리 등의 영농지도와 함께, 멸구류, 이삭도열병 등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해 끝까지 풍년농사를 지원할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날씨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고 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선진영농에 앞장서온 농업인에게 감사드린다”며 “전국 최고의 농어업인 공익수당, 유통 및 판매촉진 등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