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서 수원시장이 21일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07 대한민국 대표 도시 브랜드 시상식’에서 도시브랜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 도시브랜드인 해피수원이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2007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도시 브랜드 부문에 선정됐다.

수원시는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한 ‘2007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도시브랜드부분서 경쟁 지자체를 제치고 ‘해피수원’이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피수원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전국 172개 지자체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7일부터 13일까지 700만 인터넷 회원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43%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수원시는 다양한 자산을 국내외에 마케팅, 수원시를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초지자체로는 최초로 지난 2003년 도시 브랜드인 ‘해피수원’을 제정 선포했었다.

해피수원은 수원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담고 있다.

Happy는 행복한, 즐거운 등을 뜻하며 108만 시민 모두의 성숙한 삶을 기원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말로서 수원시가 나아가야할 목표다.

Happy Suwon의 H는 조화를 뜻하는 Harmonious(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 수원), a는 풍부를 뜻하는 Abundant(풍부한 문화 관광의 도시 수원), p는 최상을 뜻하는 Paramount(최상의 첨단산업 중심도시 수원)의 머릿글자다. 또 p는 번영을 뜻하는 Prosperous(번영된 미래가 약속된 도시 수원), y는 젊음을 뜻하는 young(젊고 역동적인 도시 수원)의 각각 첫 글자다.

수원시 관계자는 “도시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을 계기로 ▲시민통합 마케팅 ▲영상물 활용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을 비롯 ▲차량 마케팅 등 다양한 선진 마케팅 기법을 도입 수원시를 대내외에 더욱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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