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싱그러운 5월이 지나가고 어느덧 6월로 접어 들고 있다. 요즘 날씨가 초여름날씨로  낮에는 반팔차림으로, 저녁부터는 점퍼나 긴소매 옷을 입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삼한사온과 사계절이 뚜렷하였으나 요즘은 봄과 가을은 짧아지고 여름과 겨울은 길어진 것 같다.

   
▲ 가정용진공포장기 “푸드가드”는 예전의 랩포장, 밀폐용기등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다층의 필름으로 제작된 전용 포장용기내의 음식물을 넣고 산소를 제거하고 진공상태로 만들어 주요 부패 미생물인 호기성균들의 성장과 지방산화를 지연시켜 저장성을 높이도록 되어진 제품으로 고급형과 보급형이 있다.
날씨에 따라 우리 기업들의 내수경기가 크게 좌우되며 올해는 무더운 여름을 예상되어 냉방용품이나 아이스크림, 음료수, 맥주등도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름철은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날씨로 인한 스트레스가 높아지며, 냉방을 위한 전기료 부담과 주부들은 집안의 환경과 변질되기 쉬운 음식물에 신경을 더욱 더 써야 할 때가 되었다.

예전에 대가족이고 먹거리가 풍부하지 못하였던 때에는 음식물을 남기는 경우가 별로 없어 남은 음식 보관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은 핵가족시대로 여러 가지 다양한 먹거리를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일부 백화점이나 대형유통점에서는 소량으로 포장된 상품들이 있으나 맛있게 보여 이것저것 구입하면 대부분 한번에 다 먹지 못하고 밀폐용기나 비닐봉투에 넣어 냉장고안에 보관하고 있는 줄도 모르고 있다가 변질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다.

음식물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제품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밀폐용기는 밀폐성능은 매우 중요하다.

모든 제품이 밀폐성이 우수한 것으로 선전이 되고 있으나, 일정기간이 지나면 밀폐력이 떨어져 보관중인 음식물이 변질되므로 오랜 기간동안 보관하지 말아야 하는게 원칙이다.

미국의 경우 가정용진공포장기가 밀폐용기의 단점을 보완하는 제품으로 2000년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아 년간 100만대정도가 팔려나가고 있으며, 음식물뿐만 아니라 보석, 은그릇, 악세사리등 다양한 물건 포장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식료품공장용 진공포장기는 개발되어 대형유통점이나 백화점이나 슈퍼마킷등에서 진공포장된 다양한 제품들을 쉽게 볼 수 있었으나, 우리 가정에서는 비닐봉투나 밀폐용기등에 음식물을 넣어 보관하며 냉장고내에 냄새가 배거나 쉽게 변질되어 왔다.

안산시에 소재한 공장용 진공포장필림 및 이불압축팩등 포장지 전문업체인 (주)롤팩(대표 김금자)에서는 가정에서 먹다 남은 음식이나 식재료를 간단하게 진공 포장할 수 있는 가정용진공포장기(제품명 FoodGuard)와 포장용기(필림)를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 “푸드가드“는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원-터치작동으로 진공 및 열봉합이 되는 제품이다.
가정용진공포장기 “푸드가드”는 예전의 랩포장, 밀폐용기등의 단점을 보안하여 저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고안된 신개념 주방문화 제품으로 다층의 필름으로 제작된 전용 포장용기내의 음식물을 넣고 산소를 제거하고 진공상태로 만들어 주요 부패 미생물인 호기성균들의 성장과 지방산화를 지연시켜 저장성을 높이도록 되어진 제품으로 고급형과 보급형이 있다.

“푸드가드“는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원-터치작동으로 진공 및 열봉합이 되는 제품으로 자동압력장치로 파손되기 쉬운 식품을 별도의 용기에 담아 밀봉이 가능하고 보관하고자 하는 음식물이나 식재료를 포장용기에 적정한 량을 넣고 진공포장기의 지정된 용기입구 부위를 대고 뚜껑을 덮은 후 스위치만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포장용기 내부가 진공상태로 되고 입구를 봉합하여 진공상태로 밀봉된다.

국이나 찌개는 요리 시점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하고, 진공 포장된 인스턴트 식품은 개봉전 상태로, 야채류나 과일류는 신선도 유지기간이 3배~5배까지 장기간 유지 가능하고, 생선 및 해물류는 변질 및 비린내을 방지하고 해동시 편리하며, 육류의 냉장 보관시 육질보호가 된다. 또한 건어물류는 눅눅해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건조상태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 국이나 찌개는 요리 시점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하고, 진공 포장된 인스턴트 식품은 개봉전 상태로, 야채류나 과일류는 신선도 유지기간이 3배~5배까지 장기간 유지 가능하고, 생선 및 해물류는 변질 및 비린내을 방지하고 해동시 편리하며, 육류의 냉장 보관시 육질보호가 된다.
과자 및 면류는 습기 및 미생물로 인한 상태변화를 방지하고 건조된 상태로 보관이 되며, 양념 및 조미료류는 각종 미생물과 해충을 방지하고 장기간 보관으로 인한 부패방지가 되는등 모든 종류의 음식물의 포장이 가능하고, 편리성과 위생적이며 경제성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사이즈로 재단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야외활동시 먼지나 해충으로부터 음식물을 완벽하게 보호 할 수 있다.

“푸드가드”에 사용되는 포장용기(필림)는 7겹 공합층에 의한 차단성필름으로 산소, 냄새, 미생물, 세균등의 차단성이 우수하며, 강도가 높고 투명성이 우수하며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세계특허인 에어채널방식으로 빠른 진공속도 및 진공도가 매우 우수하다.

“푸드가드“는 깔끔한 주방에 잘 어울리는 컴펙트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음식물의 부피를 줄여 주어 냉장고를 한결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냉장고내의 악취가 발생되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막아 주는 효율적인 제품으로, 어쩔 수없이 대량으로 구입한 경우 일회에 소비할 수 있는 양만큼씩 분리하여 포장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성큼 다가 온 여름날 변질되기 쉬운 음식물등을 신선하게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제품이다. 
 
구입문의 ☎ 410-8765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