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동차는 우리 일상 생활의 필수품이며, 운전면허증은   없어서는 안될 생활필수품중 하나가 되어버렸다.                      

또한 자동차의 증가로인해 매년 교통사고로가 증가하여 귀중한 목숨을 잃어가고있어 안타깝기만 하다.            

이른아침 출근시나 늦은 퇴근시에 자동차운저을 하다보면 좁은 도로나 넓은도로 가운데 중앙분리대가 없는 곳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다보면 작은 단순 사고가 대형사고로 이어지며, 그것이 사고 원인 중에 하나인것 같다.

또한 퇴근시 중앙분리대가 없는 곳을 보면 반대편 차선에서 마중오는 차량의 강한 라이트빛으로 인해 반대편 차량의 운전자들은 잠시 시야를 잊어버리고 그것이 여러차량 계속 오다 보면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또한 중앙분리대가없는 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조그마한  사고도 중앙선을 넘어서 마주오는 차량과 충돌하여 대형사고로 이어지는것이 현실이다.

교통사고는 아무리 운전을 잘해도 상대방이 잘못해서 사고가일어나는 경우가 많은것이 현실이며, 또 사소한 사고가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것 같다.

이러한 점에서 볼때 중앙분리대의 중요성은 아무것도 아닐지모르지만 때론 너무나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사회는 대형사고가 난 이후에야 그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 또한 반짝 그때만 하는 것이 우리사회의 자화상인  것 같다.

이제는 그런한 것 보다는 미리미리 사전에 대비하는 습관을 가져 이제는 정말 사고없는 안전한 사회가 만들어  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