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학물질관리정책(REACH)은 화학물질의 사용량 및 유해성 정도에 따라 등록, 평가, 허가 등을 의무화한 것으로서 2005년도에 법령(Regulation)으로 제정될 예정이다."

"화학물질분류체계(GHS)는 화학물질에 대해 세계적으로 통일된 분류기준 및 표기방법을 사용하는 제도로 2006년부터 시행될 전망이다."

   
▲ 22일 경기중소기업청(청장 정영태)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과 공동으로 2004년도 산업제품 환경규제 대응 설명회를 가졌다.
"전기.전자제품 폐기물처리지침(WEEE)는 주요 전자제품별로 회수, 재사용 및 재활용 비율을 정하고 이를 준수하는 제품만을 판매토록 하며 2006년 12월3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유해물질사용제한지침(RoHS)는 전자제품중의 중금속 등 6개 유해물질 사용을 제한하는 법안으로 2006년 7월 1일부터 시행예정에 있다."

"자동차 폐차처리지침(ELV)은 이미 2003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EU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부품, 소재의 중금속 함유량을 규제하고 있다."

22일 경기중소기업청(청장 정영태)이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과 공동으로 2004년도 산업제품 환경규제 대응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화학산업관련 수출업체, 전기.전자제품관련 수출업체, 자동차 부품관련 수출업체 등 105개 업체가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기중기청은 정영태 청장은 "지난 5월부터 25개국으로 EU 회원국이 늘어남에 따라 신규 수출시장 개척의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특히 북한을 통과하는 TKR이 개통될 경우 TCR과 연결돼 유럽지역과의 물류수송이 원활해져 슬기롭게 환경규제를 극복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