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부설 기전문화대학은 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 공모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과 '기전문화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으로 나뉘며 두 사업에 총 1억3,900만원이 지원된다.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기획,운영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폭넓게 지원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과 교육운영 주체를 발굴해 지역문화의 자생력을 확보할 목적으로 시행된다.

지원분야는 ▲도민의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문화활동을 위해 기획, 운영되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전문인 재교육을 위한 연수활동 ▲새로운 방식의 문화예술교육 실험사업이 대상이며, 지원사업의 문턱을 낮춰 문화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대안교육단체와 시민(사회)단체도 신청 가능.

'기전문화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은 이전의 예산중심의 지원방식과는 달리 프로그램 및 운영에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한다.

주민에 대한 문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교육주체를 발굴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 보급하는 것이 주목적.

지원프로그램은 ▲전통예술, 문화유산을 매개로 한 인문강좌(성인 대상) ▲예술영역을 매개로 한 통합문예교육(아이들, 가족 대상)프로그램이 있다.

문의  231-8515, www.ggcf.or.kr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