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은 오는 10월 3일과 10월 6일 단기 4345년 개천절을 경축하기 위해 '제 5회 으라차차 코리아 - 코리아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찾기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홍익대한민국대축전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한다.

이번 대축전은 우리나라 건국을 기념하기 위한 국경일인 개천절을 맞이하여 개천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철학을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즐길 수 있는 '코리아 힐링 페스티벌' 문화축제를 연다.

이와 더불어 세계국학원청년단 사이버의병은 지치고 힘든 국민과 대한민국을 치유하자는 '홍익대한민국 힐링캠페인'을 전개한다.

10월 3일 개천절 당일에는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인천 제주 등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개천절 기념 '홍익대한민국 대축전'을 개최한다.

특히, 서울에서는 광화문 열린마당에서 서울시청까지 외국인과 시민 1천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기 4345년 개천절 기념 코리아 힐링 페스티벌 광화문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거리 퍼레이드는 단군할아버지와 웅녀, 선녀로 분장한 회원들과 외국인, 시민들이 어우러져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진다.

세종대왕상 앞에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힐링스타일' 댄스 공연, 외국인 축하공연이 이뤄지고 함께하는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생일 떡을 나눠준다.

인천에서는 인천광역시 후원으로 개천대제를 재연하고, 대한민국 생일축하 덕담 퍼레이드, 부채춤과 난타 공연 등을 선보인다.

부산에서는 독도는 우리땅 퍼포먼스, 단군탈 쓰고 단군풍선 나눠주기, 대한민국 생일 축하 마늘빵 쑥떡 나눠주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 

수원에서는 수원역 광장에서 대한민국 생일기념식 및 축하공연, 개천 떡 나누어 먹기 등이 열린다.

또한 국학원은 10월 6일 충남 천안시 한민족역사문화공원에서 개천절을 경축하기 위해 전국에서 1만 2천명이 모인 가운데 홍익대한민국 대축전 '제 5회 으라차차 코리아 - 코리아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강영훈 이수성 이한동 전 국무총리와 국학원 설립자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공동대회장을 맡았다.

이번 행사에는 개천절을 기념하는 홍익대한민국 개천대제와 각계 지도급 인사와 연예인들의 축하 영상과 축사가 이어지고, 참가자 전원 약 1만 2천명이 만드는 대형 태극기 만들기 퍼포먼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우리나라 건국이념인 홍익인간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홍익대한민국 힐링캠페인' 발대식이 열린다. 힐링캠페인은 지치고 힘든 국민들을 위로하고 치유하여 건강과 행복을 주기 위한 대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특히 매일 오후 3시, 3분 힐링명상을 하고, 하루 3명에게 손으로 기운을 북돋아주는 '힐링핸즈'의 333 힐링액션이 전개된다.

이 행사의 주최단체인 사단법인 국학원은 한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뿌리를 연구하고 국민들에게 민족정신을 널리 알리는 순수 민간 교육 및 연구기관이다.

국학원은 공무원, 군인, 학생, 주부 등 각계각층의 국민 100만 명에게 국학특강을 비롯한 국학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국민강좌, 동북아 학술회의를 비롯한 역사, 문화 학술대회를 개최해 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