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수원역에서 경기국학원과 우리얼찾기국민운동본부 회원들이 서명운동을 벌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국학원>

국학원과 우리얼찾기국민운동본부는 18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우리 얼찾기 범국민 100만 서명 운동과 '국민이 주인 되어 대한민국의 얼을 찾아주세요' 얼찾기 퍼포먼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 20여 개 도시에서 17일과 18일 사이에 진행됐다.

행사 주최측은 "대한민국은 자살률 세계 1위 흡연률 세계 1위, 특히 청소년 자살률 세계 1위 청소년 흡연율 세계 1위, 청소년 행복지수 4년 연속 세계 최하위를 기록하는 등 얼이 빠진 대한민국의 단면을 보여주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이자 교육이념인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우리의 얼을 찾고, 이번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 주권을 실현하는 투표에 모두가 참여해 홍익대통령을 뽑고, 홍익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썩은 동아줄로 얼이 없는 대한민국의 암울한 현재 상황을 표현하고, 얼이 깨어난 사람들이 투표를 통해 이를 황금 동아줄로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한민족의 얼이 담긴 우리나라 대표 노래인 '아리랑'을 다 함께 부르면서 얼씨구 좋은 대한민국을 기원하는 공연을 진행했다.

한편, 우리얼찾기운동본부는 오는 2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우리얼찾기범국민운동대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이날 우리얼찾기 100만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얼빠진 교육현실에 대한 대국민 성명서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