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23일 의정부교도소 출소 예정 여성재소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취업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대적으로 취업교육 기회가 적고 직업정보 수집이 어려워 출소 후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출소예정자들의 성공적인 사회정착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교도소 수형기간 동안 사회와의 단절에 따른 자신감 회복과 취업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실제 취업 가능한 직업정보, 정부지원 직업훈련, 취득가능한 자격증 정보 탐색법, 여성재소자들의 특성에 부합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지도했다.

센터측은 출소 후에도, 온라인커리어코칭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재소자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업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성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는 여성의 취업·창업 및 경력개발 지원을 위해 취·창업 역량진단, 커리어코칭 및 440여종의 무료 온라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자치정보화대상, 2011년 UN공공행정상, 2012년 IMS Learning Impact Award 대상을 수상하는 등 여성인적자원개발의 대표 서비스로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지자체서비스로는 최초로 여성가족부의 국비를 지원받아 전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600-368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