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정자3동(동장 이병기)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더위에 어르신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독거 어르신의 보호대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은 독거 어르신의 안부확인을 위해 담당 공무원, 행정 도우미, 공공근로 및 공익근무요원 등 가용인력을 최대한 동원하고, SK청솔노인복지관 노인돌보미 및 서호노인복지관 전화도우미와 연계해 주 1~2회 전화 및 가정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을 하고 있으며, 폭염대비 행동방안을 실천하도록 안내해 독거 어르신의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께서 평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관내 경로당 21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운영해 언제든지 편히 쉬었다 갈 수 있게 했다. 무더위 쉼터에는 적정온도를 유지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비상시 응급조치를 위해 냉방기와 비상구급품을 구비하는 등 피해 사전 예방과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안전한 여름나기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병기 정자3동장은 "폭염주의보나 경보가 발령되면 어르신들께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르신들의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