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오늘(2일) 광교공원(경기대 입구)에서 사회복지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나눔 천사와 함께하는 희망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산재한 각종 복지자원 발굴 등 다양한 활동해온 참여주체간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곡선동 주민자치센터의 '난타공연'과 권선초등학교의 '치어리더'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분야 유공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대상 28명에게 공로패 및 감사패,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도록 삼성전기, 어린이재단, 이마트 수원점·서수원점, 월드비전 경기지역본부, CTS 기독교 TV 수원 소년소녀합창단에서 기부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념식 후 희망한마당에 재능을 기부한 CTS 기독교 TV 수원소년소녀합창단 28명의 '두껍아 문지기' 등의 합창을 선보이고, 서호노인복지관 어르신 고전무용팀 공연과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들의 성악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희망한마당 홍보·체험부스에는 관내 복지관 및 자활센터, 경기도 공동모금회 등 2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사랑나눔 캠페인, 네일아트 체험, 팔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마트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희망 바자회에는 수원시와 인근 6개 이마트점이 다양한 물품을 후원한다.

염태영 시장은 "이번 행사로 사회복지인의 화합을 도모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복지의 진정한 의미가 실현되고 기부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와 수원시사회복지협의회, 수원시사회복지사협회, 수원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이 함게 진행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