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Food Show 2013’ 축제가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행사 이벤트를 통하여 15개 시·군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축제는 ‘맛있다’라는 말은 음식에서 가장 좋은 표현이다. 이러한 맛을 알리기 위해 이번 G Food Show에서는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기농특산물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G Food Show 2013’은 경기도가 생산한 농산물을 소개하고 경기도 농업의 비전을 소비자와 공유하는 전시회로 홍보, 판매행사와 더불어 체험 및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중 코엑스에서는 ‘제8회 Food Week 2013(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도 동시에 개최되어, 행사 기간 내내 코엑스 모든 전시장에서 식품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G Food Show는 어른들만 즐기는 행사가 아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전시장에는 경기농산물을 활용한 어린이 상설 요리교실인 ‘어린이 G푸드 요리교실’을 11월 8일과 9일 양일간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2인 1조로 회당 10팀을 운영한다.

또 11월 6, 7일에는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명품 떡 체험과 ‘일구구라이스 쌀쿠키 만들기 체험’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콩을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콩 풀장이 갖춰진 ‘어린이 콩 놀이터 ’와 경기도 대표 ‘민물고기 체험’, 병아리 부화 및 아기말 먹이주기, 산양 젖 짜기 및 치즈 만들기 등의 ‘동물농장 체험’ 은 상시 운영된다.

이밖에도 11월 8일에는 경기농산물을 이용한 올바른 식사습관을 명작동화 속 친구들을 통해서 전달하는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공연된다. 11월 9일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팀이 되어 게임으로 주어진 농산물 식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요리를 만드는 가족요리배틀 ‘아빠랑 장보고! 요리하고’를 펼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