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한 웰니스 산업이 고부가가치의 첨단융합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세계 웰니스 산업과 융합기술’을 다루는‘국제융합기술심포지엄’이 서울대와 경기도의 공동주최로 개최된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원장 박태현 / 이하 융기원) 오는 20일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 볼룸에서‘웰니스 융합기술에 대한 글로벌 도전(Global Challenges for Wellness Convergence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국제융합기술심포지엄(ConTech2013)’을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웰니스 산업의 원천기술, 맞춤형 웰니스 서비스 융합기술, 미래창조 웰니스 융합 신사업 등 총 3개의 세션에 총 9명의 국내외 유명 연사들이 대거 출연, 강연을 펼친다.

특히, 이날 기조연설에서는 미래 웰니스 융합산업의 다양한 비전과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다룰 예정이다. 먼저, 빅데이터 전문가 제프 마크햄(Jeff Markham)씨 (美, 호튼웍스사 아시아태평양지역 기술총괄)가“웰니스 산업의 빅데이터 실제적 적용”이란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이철희 분당 서울대병원 원장이 “IT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한 가치창조”란 주제로, 박일준 미래창조과학부 소프트웨어정책관 국장이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SW혁신 전략(SW Initiative for Creative Economy)”이란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을 준비하고 있다.

박태현 융기원장은“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한‘웰니스 산업’이 최근 핫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국제융합기술심포지엄을 통해 다루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행사관련 자세한 내용은 융기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