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대중적인 술인 맥주와 막걸리를 접목시킨 맥주 맛 막걸리가 경기도에서 개발돼 민간에 이전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23일 농업기술원 상황실에서 가평군에 소재한 ㈜우리술(대표 박성기)과 맥주 맛 막걸리 제조방법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맥주 맛 막걸리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업인 소득 증대와 새로운 전통주 개발 사업으로 2012년부터 추진한 시험 연구 사업의 결과물 중 하나다.

최근 막걸리의 해외 수출이 감소되면서 외국인 입맛에 맞는 새로운 수출용 술 개발에 들어간 기술원은 전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맥주의 맛을 우리 전통주인 막걸리에 접목시킨 맥주 맛 막걸리 개발에 성공했다.

맥주 맛 막걸리는 경기미나 보리를 이용한 전통주 제조방법에 맥주의 홉과 엿기름을 융합한 것으로 발효 기간은 단축시키면서도 맥주 맛과 향을 증가시켰다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 농업기술원은 설명했다.

농업기술원과 ㈜우리술은 내년 상반기 시제품을 출시하며 국내시장 개척에 나설 방침이다.

임재욱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맥주 맛 막걸리의 개발은 침체되고 있는 막걸리 수출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경기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고급 전통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