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신사 참배와 관련, 광복회 경기도지부(지부장 석태진)는 "치가 떨리는 분노와 함께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며 규탄했다.

경기도지부는 27일 성명을 통해 "과거를 참회하기는 커녕 시도 때도 없이 이웃나라에 행패를 부리는 불한당을 이웃에 둔 것은 매우 불안하고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개탄했다.

이어 "금번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전범을 신격화하고 전범국가의 망령을 일깨우는 반역사적 망동이자 몰상식한 도발행위임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는 대다수 일본인의 의사에도 반대되는 반인륜적인 행위로 세계인들의 역사정의 실현과 평화수호 의지에 도전하는 전범행위"라고 규정했다.

특히 "아베 총리의 일련의 망동은 자국민을 기만하는 행동일 뿐만 아니라 일본의 미래를 망치고 나아가 동북아 평화를 유린하는 범죄 행위임을 명심하라"며 아베총리의 신사 참배 중단을 촉구했다.

이어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의 정치지도자들은 역사 흐름에 역행하는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며 "식민지배의 피해자였던 억압당한 아시아인들에게도 무릎 꿇고 과거사를 사죄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이하는 성명서 전문>

 


 
                       "일본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규탄한다"

과거를 참회하기는커녕, 시도 때도 없이 이웃나라에 행패를 부리는 ‘불한당’을 이웃에 둔 것은 매우 불안하고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광복회는 일본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신사 참배에 대해 치가 떨리는 분노와 함께 한일 양 국가 간의 선린외교를 파탄 내는 행위로 간주하고,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는 바이다.

금번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전범을 신격화 하고, ‘전범국가’의 망령을 깨우는 반역사적인 망동이며, 몰상식한 도발행위임이 분명하다.

이는 또한 대다수 일본인의 의사에도 반대되는 반인륜적인 행위로써 세계인들의 역사정의 실현과 평화수호 의지에 도전하는 전범행위다.

자국의 평화헌법을 개정하여 보통국가를 지향한다는 미명하에 자행하는 아베 총리의 일련의 망동은 자국민을 기만하는 행동일 뿐만 아니라, 일본의 미래를 망치고, 나아가 동북아 평화를 유린하는 범죄 행위임을 아베총리는 명심하라.

또한 아베 총리의 사려 깊지 못한 행위를 방조함으로써 일본인 모두는 한 순간에 역사정의를 부정하고 과거를 반성할 줄 모르는 ‘몰염치한 국민’이라는 불명예의 구렁텅이에 빠지고 말았다.

일본인들은 군국주의 부활의 과대망상에 사로잡힌 질 나쁜 지도자로 인해 세계인들로 하여금 ‘야만민족’이라는 지탄을 받아도 좋은가.

아베 총리는 대다수 선량한 일본국민을 더 이상 실망시키지 말고, 아시아인의 인권과 행복을 유린하고, 일본의 고립을 자초하는 ‘어리석은 행동’을 당장 멈춰라.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의 정치지도자들은 역사 흐름에 역행하는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아시아 여러 국가에 약속하고, 식민지배의 피해자였던 억압당한 아시아인들에게 무릎 꿇고 과거사를 사죄하라.

                                                           2013. 12. 27

                                                 광 복 회 경기도지부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