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종영된 '연애 말고 결혼' 후속작인 tvN 새 금토드라마 '아홉수 소년'을 집필한 박유미작가가 MBC '우리 결혼했어요'의 예능작가 출신인 것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박유미 작가는 2002년 KBS 예능국 작가로 데뷔해 KBS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연예가 중계', MBC '우리 결혼했어요4(샤이니 태민-에이핑크 손나은 편)' 등을 집필한 12년차 중견 작가로 재치 있는 화면 구성과 자막 등으로 tvN 예능형 드라마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아홉수 소년'은 올해 9세, 19세, 29세, 39세를 맞은 아홉수 남자들의 운수 사나운 로맨스를 담은 작품으로 29세 훈남 투어플래너 강진구(김영광)·19세 열혈 유도소년 강민구(육성재)·9세 국민 귀요미 강동구(최로운)·철없는 삼촌 39세 노총각 예능PD 구광수(오정세)까지 집안 남자들 모두가 지독한 아홉수에 빠져 고군분투하는 한 가족을 통해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과 사랑을 그려나가고 있다.

네 남자에게 아홉수가 닥치는 상황이 코믹하고 '웃픈' 상황으로 그려지는 한편, 센스 넘치는 자막과 음향으로 재치 있게 표현되는 등 기존 드라마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예능적 요소들이 극에 생동감을 불어 넣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방송작가MC학과 교수로도 재직 중인 그녀는 KBS '우리동네예체능', tvN '꽃보다 청춘' 등을 집필한 최재영 작가의 부인이기도 하다. 최재영 또한 같은 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편 '아홉수 소년'은 tvN '더 로맨틱', '세 얼간이' 등과 '응답하라 1994'의 공동 연출한 유학찬PD가 연출을 맡고 있으며, 매주 금·토 저녁 8시40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