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복지사각지대 완화를 위한 '무한돌보미 양성교육' 과정을 1일 개설했다.

강의 제목은 <무한돌보미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배우 박해미씨가 홍보대사로 출연해 경기도 대표 복지정책인 무한돌봄사업의 구체적인 안내와 함께 '무한돌보미'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경기도 '무한돌봄사업'은 정부 지원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을 못 받는 위기가정에 경기도가 별도의 예산을 마련해 의료비와 생활비, 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복지제도다.

무한돌보미는 가정폭력, 아동학대, 파산 등 위기에 처한 가정이 주변에 없는지 살피고, 그런 가정이 있을 경우 시군 무한돌봄센터에 알려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현재는 주로 시·군 통장 및 수도·전기·도시가스 검침원, 우편집배원, 보육 교사, 자율 방범대원 등이 역할을 맡고 있다.

경기도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은 외국어, 자격증, 자녀교육, 부부코칭, 노년생활, 재테크, 은퇴설계, 다문화, 여행, 인문교양, 취/창업, 경영, 컴퓨터 활용 등 800여 개의 다양한 과정이 개설돼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전화(1600-09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