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2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http://is.gd/2WuM1I)에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제작한 영어 및 한국어 동영상을 재편집해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좋도록 제작됐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난해 10월에는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뉴욕타임스, CNN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외 홍보에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국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널리 퍼트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2월 14일 하면 대부분의 젊은층들은 '발렌타인데이'로만 많이 알고 있지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을 잘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라며 "그래서 우리 역사의 '중요한 날'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6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에 대한 소개와 현 시대의 안중근에 대한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완성했다.

이번 동영상 제작에는 메가스터디가 후원을 했고 유튜브를 통해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널리 퍼지고 있는 중이다. 또한 각종 포털 사이트 및 아프리카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서 교수의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seokyoungdukPR)를 통해서는 자비로 안중근 동영상 광고를 올려 SNS상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서 교수는 드블라지오 현 뉴욕 시장도 참여해 큰 화제가 됐던 '대한민국 손도장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안중근 관련 책 출판 및 영상 제작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안중근 의사를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