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주)엠아이티능력개발의 '하이브리드앱 과정' 강사진 대부분은 주요 대학 및 산업체에서 우수한 경력을 갖춘 교수진들로 구성돼 있다.


실업자 및 취업준비생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하는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 '하이브리드 앱콘텐츠 제작과정'이 수원에 위치한 ㈜엠아이티능력개발원에서 개강을 앞두고 있다.

하이브리드앱 분야는 정부와 기업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면서, 최근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하이브리드 앱은 개발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모바일웹에 비해 구동 속도가 빠르다는 점과 유지보수가 용이해 새로운 서비스 적용이 쉬울 뿐 아니라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접근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하이브리드 앱콘텐츠 제작 과정은 우선 기본적인 이론훈련단계를 소화한 뒤, 응용프로그램의 이해 (C Programming), JAVA Programming, Oracle 11g & SQL, 웹프로그래밍의 이해 (Servlet & JSP) 단계를 밟게 된다.

이어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구축 (Spring) 및 차세대 웹표준 HTML5 / CSS & Javascript,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밍, Web기술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앱 프로그래밍, Sencha Touch & Phonegap 등 최종 프로젝트 완성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실무 위주의 훈련 커리큘럼을 거친다.

교육참여 지원자격은 IT분야를 전공하거나 앱이나 어플리케이션 개발분야쪽 업무를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 실업상태인 남녀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 상급학교 비진학 예정인 학생과 전문대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 그리고 방통대·야간대학·사이버대학 재학 또는 휴학생의 경우도 참여 가능하다.

수료 후 취업분야로는 웹 모바일 개발자·모바일 플렛폼 개발자·전문 앱 개발기업·앱 개발업체·웹 에이전시·모바일앱 개발센터·공공기관·앱 개발 관련 창업·게임 개발회사 등에 정규직 입사지원과 취업지원 서비스까지의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훈련 수강료 전액을 고용노동부에서 100% 지원(무료교육)하며 2015년 4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매달 최대 316,000원(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416,000원)의 훈련수당 등이 지급된다.

무엇보다 수강생 특전으로 수료 시 현장과 연계해 취업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그 외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조경시공·스포츠마케팅·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엠아이티능력개발원 공식 홈페이지(www.m-it.or.kr)를 통하거나, 수원교육원(031-224-3626), 천안교육원(041-561-1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