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림진흥재단(대표이사 최형근)은 오는 19일까지 '조경가든대학'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4개 반 420명이며 11개 교육기관에서 각각 정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관은 ▲평택 국제대(30명) ▲고양 농협대(30명) ▲안양 대림대(60명) ▲포천 대진대(30명) ▲수원 수원여대(60명) ▲성남 신구대식물원(60명) ▲안산 신안산대(30명) ▲의정부 신한대(30명) ▲이천 우리꽃연구소(30명) ▲안성 한경대(30명) ▲용인 한택식물원(30명) 등이다.

조경가든대학은 총 14주 56시간 동안 진행되며, 교육대상자는 경기도민이거나 수도권 내 거주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까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greencafe.gg.go.kr) 또는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각 교육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8월 20일 오전 10시 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각 교육기관별 연락처와 이메일 및 팩스번호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는 경기도민인 경우 25만 원(재단 40만 원 지원)이며, 그 외 지역 거주민은 65만 원이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8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해당 교육 장소에서 주중 또는 주말을 이용해 주 1회 4시간씩 교육을 받는다.

교육 내용은 식물의 환경과 생리, 원예식물의 특성, 식물의 번식 등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정원 계획과 설계, 식물의 식재, 채소정원 조성 및 잔디관리, 관수, 비배 등 유지관리까지 실내외 정원조성에 필요한 내용이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실내외 정원을 창의적으로 꾸밀 수 있는 테라리움(terrarium), 텃밭정원, 화단정원 등 실내외 정원에 관한 내용과 제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장 정원답사가 포함된다.

한편, 조경가든대학 수료생 및 조경·원예 등 관련 학과를 졸업한 사람(경기도민에 한함/경기도 녹지보전 조례 제21조2항에 의거)은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시민정원사과정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농림진흥재단 최형근 대표이사는 "이번 조경가든대학 교육과정에 많은 경기도민이 참여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식물관리, 정원조성 기법으로 꽃과 나무를 아름답게 가꾸는 녹색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