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2400세대 대규모 단지로국내 최초 민간택지 공급 뉴스테이 아파트
- 특별한 청약 자격 없이 최대 10년간 거주 가능···장기간 주거 안정성 제공
- 전환보증금 적용 시, 월 임대료 최소 41만원

'수원 권선 꿈에그린' 메인 투시도.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지난 9월 18일,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824-1번지에 위치한 2400세대 규모의 아파트, '수원 권선꿈에그린'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국내 최초 민간택지 공급 뉴스테이 사업을 개시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지하 2층에서 지상 15~20층, 32개 동, 전용면적59~84㎡ 총2400세대 규모의 대단지이다. 세대 타입은 전용면적 ▲59㎡ 160가구 ▲74㎡ 928가구 ▲84㎡A 364가구 ▲84㎡B 746가구 ▲84㎡C 94가구 ▲84㎡D 108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정부가 중산층 주거안정 강화를 위해 추진중인 4개의 뉴스테이 시범사업지 중 하나로 그 중 민간(택지)공급으로는 1호 사업이다. 또한 시범사업지 가운데 최대규모인 2,400세대의 대단지이며, 국내 대형 건설사인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아 뉴스테이사업의 대표주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가장 큰 특징은 특별한 청약자격 없이 누구나 살 수 있는 신개념 임대주택으로써 최대 10년간 거주할수 있어 장기적인 주거 안정성을 확보할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최초 계약 시 보증금이 10년동안 인상되지 않으며 월 임대료는 연간 상승 5% 이하로 제한하고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할 계획이다. 보증금은 전용면적 별로 7,900~9,790만원대, 월 임대료는 46만~58만원대로 책정했다. 전환보증금을 적용할 시 최저 월 임대료는 41만원 수준까지 낮아진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무엇보다 교통여건이 훌륭하다. 봉담IC와는 5분거리에 있으며 과천~의왕간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봉담~동탄간, 평택~화성간, 봉담~광명간 고속도로 개통과, 수인선 고색역과 봉담역 개통 예정(2017년)으로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인천~안산~수원~분당~서울'을 잇는 광역 연계 철도망인, 수인선이 구축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주변 생활 편의 시설로는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등 대형유통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생태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거리에 오목초교· 오현초교영신중교· 영신여자고교 등이 위치하여 교육여건 또한 좋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 조감도.

'수원 권선꿈에그린'이 가진 뛰어난 상품성도 주목할 만 하다. 단지 중앙에는 7,500㎡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조성되며, 선큰광장 주변으로 조깅트랙과 키즈카페· 스크린골프· 휘트니스· 도서관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 위치해 단지내 힐링라이프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화형 단지로 설계하였으며, 기존 임대아파트와 차별화된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기업형 임대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명문대와 연계한 단지내 어린이집을 계획중이며, 문화센터와 연계, 다양한 교육· 육아· 취미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임대료, 관리비 납부와 연계된 제휴카드 서비스(예정)를 제공하며 단지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운영 수익금을 공용관리비로 활용하여 세대 관리비 절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차별 청소 서비스· 집지키미서비스· 펫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특별서비스 또한 준비 중이다.

한화건설 권충혁 주택임대사업팀장은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대형 건설사인 한화건설이 공급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라며 "10년간 집값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근지역 뿐 아니라 수도권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지난달 18일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293-1번지에 오픈했으며, 청약은 '수원 권선 꿈에그린' 분양 홈페이지(http://www.dreamapt.co.kr/gwonseon)를 통해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접수할 예정이다.

주택소유 유무, 청약통장 가입 여부, 지역우선 등 청약 자격에 제한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입주는 2018년 2월 이다.

(분양문의 1877-7008)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