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축공사가 완료된 의왕시청사 전경 모습. (사진=의왕시)
증축공사가 완료된 의왕시청사 전경 모습.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최근 시청 청사 증축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18일부터 해당부서가 이전해 근무하게 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993년 9월 개청 이후 도시개발 사업 등으로 인한 인구수 증가에 따른 행정수요 증대와 적정 규모의 사무 공간 확보를 위해 증축공사를 진행했다.

총사업비  100여억원을 투입, 지상2층 행정동(2027㎡)과 의회동(791㎡), 지상1층 필로티 주차장을 배치했다.

증축된 행정동에는 외청의 환경과, 공원녹지과와 본청의 자치행정과, 기업지원과, 도시재생과 5개 부서가 이전 예정이며, 의회동은 민원상담실, 회의실 등으로 사용된다.

13일 사전 현장점검 실시 후 18일부터 해당 부서가 이전하여 근무하며, 시 홈페이지 등의 안내를 통해 내방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는 청사 증축으로 사무 공간 부족을 해소하고, 외부시설에 분산된 서비스를 시청내로 배치하는 만큼 민원인의 업무 편익이 증진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 청사 확충과 공무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