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가 4일 광교신도시 내 '반쪽짜리' 행정타운 조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 "당초 계획대로 추진할 것"이라고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제 232회 도의회 임시회 도정질의에서 도 교육청 및 수원지방 법원·검찰 등이 최근 잇따라 행정타운 입주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고 있는데 대한 향후 계획을 묻는 유지훈(한나라당) 도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지사는 "광교신도시내 전체 개발면적의 33% 밖에 안되는 개발용지의 한계와, 1천900억원이 넘는 부지매입비용을 감안하여 별도 교육청 부지를 마련하지 않았다"면서 "대신 교육행정 연계를 위해 향후 입지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고 행정타운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수원법원·검찰청사 부지는 이미 행정타운 토지이용계획에 반영돼 있는 상태"라며 "두 기관과 현재 입주 협의 진행 중"이라고 일축했다.

이와 함께 119센터, 우체국 등 다른 공공시설이 개별 필지에 입지할 수 있도록 부지를 확보해 두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 교육청은 행정타운내 청사부지로 7만9천여㎡를 요구했으나 도가 3만㎡가량만을 제시하자 협소하다며 사실상 행정타운 입주를 포기한 상태다. 특히 서울대 농생대 이전부지 등 서수원권 이전을 검토 중인 수원지방법원과 수원지방검찰청도 이전비용 문제 등의 문제로 이전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