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전10시30분께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KBS 드라마센터 앞 편도 4차선 도로. 인근 대형 학원차량 2대가 세워져있어 극심한 교통체증이 빚어지고 있다. 퇴근 시간대에는 주, 정차된 학원차량이 4~5대 가량으로 늘어나면서 퇴근길 교통체증은 더욱 심각하다. ⓒ 추상철기자 gag1112@suwonilbo.kr

▲ 같은날 오후 2시께 홈플러스 영통점 맞은편 도로. 인근 학원차량이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지역 표지판이 있음에도 나무사이에 번호판을 가린채 주차돼 있다.

▲ 같은날 오후 3시께 신매탄중심상업지구 앞 도로. 불법주정차 학원차량들이 편도 2차선 도로에서 한차선을 막고 있어 이곳을 지나는 차량들이 한 차선으로만 운행해야 하는 상황이다.

▲ 같은날 오후 4시께 경기도 문화의전당 앞 도로.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의 대형버스 주,정차를 위해 마련된 도로가 인근 스포츠센터 차량들의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수원 도심 학원가앞 도로가 불법주정차된 학원차량 들로 극심한 교통체증이 빚고 있으나 전혀 단속이 되지 않고 있다.

홈플러스 영통점 맞은편 대형상가 앞 도로에는 무인단속카메라 단속이 이뤄지고 있음에도 교묘히 나무 사이에 번호판을 가린 채 버젓이 학원차량을 도로에 주차 시켜놓고 있다.

인계동으로 출·퇴근하는 이모(30)씨는 “퇴근 시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몰고 도로로 나올 때 대형학원차량이 세워져 있어 양쪽 시야를 확보 못 해 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 문화의 전당 맞은편 왕복 8차선 도로에는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대형버스 주·정차 공간으로 마련된 갓길에 인근 스포츠센터 차량들이 줄지어 주차돼 있다.

팔달구청 관계자는 “공연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마련된 도로로 주정차금지구역으로 지정할 수 없어 이들 차량에 대해 단속할 근거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관계자는 “최근 학원차량에 대한 불법 주정차문제가 심각해 구청에서 지역 내 학원장 회의를 갖는 등 계도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