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간호학원은 지난 40년 동안 총 7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지역사회 보건 간호 교육에 힘써 왔다. 지난 3년 동안 경기간호학원의 자격증 합격률은 평균 98%였으며 합격자에게는 학생이 희망하는 조건을 고려해 개인의원 및 병원급 의료기관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열린마음, 열린교육, 열린학원 훌륭한 간호조무사로 길러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0년을 한결같이 양질의 보건간호 인력을 배출한 지정순 경기간호학원 원장의 말이다.

경기간호학원은 수원에 있는 간호학원으로 1970년 11월 설립 이후 수원 경기도청 사거리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본원은 지상 1층과 2층에 4개의 강의실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35평의 실습실이 있다.

2009년에는 수원역 맞은편에 수원역 분원과 영통 그랜드 백화점 옆에 영통분원을 설립해 총 3개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간호학원은 지난 40년 동안 총 7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지역사회 보건 간호 교육에 힘써 왔다.

1999년부터는 노동부 실업자 훈련기관으로 지정됐으며 2010년에는 계좌제 국비 교육 기관으로 승인받아 현재 교육 진행 중이다. 수원역 분원에서는 재직자 국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간호학원에서는 간호조무사 교육과 병원코디네이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간호조무사 교육은 기초이론 2개월, 전문과정 4개월, 국시대비과정 2개월, 현장 실습기간이 4개월로 이뤄진다. 이 1년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국가고시에 합격하게 되면 의료기관에서 의사 진료의 보조 및 간호업무를 하게 된다.

지난 3년 동안 경기간호학원의 자격증 합격률은 평균 98%였으며 합격자에게는 학생이 희망하는 조건을 고려해 개인의원 및 병원급 의료기관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학기 중에는 원내 장학금과 치과의사협회장상, 한의사협회장상, 실습병원장상, 총동창회장상 및 한국간호조무사협회장상 등의 원외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강의경력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자랑하며 매년 더 좋은 강의를 위해 강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담임제로 운영되고 있어 입학에서 취업까지 1:1 상담서비스로 국시 합격을 위한 총체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양강좌로는 실습지도자, 경기간호학원 동창회 등을 초청해 현장에서 필요한 간호인력에 대해 초청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은 병원서비스 교육의 선두주자인 (주)미래교육개발원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현장 및 강의 경력이 있는 우수한 강사진이 지원돼 간호조무사로 근무 중이거나 병원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현장의 needs를 반영한 업그레이드된 병원서비스과정이다. 교육내용은 병원의 고객관리, 조직관리, 병원관리와 마케팅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간호학원에서는 일반수강생과 국비지원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반수강생은 3월초, 10월초에 모집하고 각각 전반기에는 150명, 후반기에는 100명을 받는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6매, 졸업증명서 1통이다. 입학하게 되면 주간수강생은 아침9시부터 3시10분까지, 야간수강생은 오후 5시20분부터 10시20분까지 이론 8개월(740시간 이상), 실습 4개월(780시간 이상) 교육을 받게 된다. 수강료는 25만원이고 교재비는 따로 납부해야 한다. 교재는 총 7권으로 9만원이다.

국비지원반은 현재 실직자로서 계좌제 카드를 발급 받은 자만 가능하며 1~2월, 8~9월에 모집한다. 제출서류는 일반수강생과 동일하게 주민등록등본, 반명함판 사진 4매, 졸업증명서 1통과 함께 이력서를 내면 된다. 국비지원반은 최대 200만원 수강료 지원받을 수 있고, 매월 교통비 및 식대 지급돼 국비간호학원을 찾는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경기간호학원은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고구려 대학과 산학협약 돼 있어 경기간호학원 원장 추천으로 고구려 대학치위생과 입학이 가능하며 송호대학과도 산학협약이 돼 있어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의 기회를 마련했다.

지 원장은 “지식보다 지혜를 심어주고, 인간의 존엄과 생명존중을 사랑으로 실천할 수 있는 훌륭한 간호조무사로 길러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순 원장은 경희대학교 최고 경영자 과정과 경기대학교 범죄예방전문화과정을 수료하고 1986년 보건사회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1992년 수원교육청 교육장상 표창을 받았다. 현재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수원시 학원 연합회 자문위원, 한국간호조무사교육자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