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환경기술업체 등이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측정을 부실하게 하는 등 환경오염을 되려 가중시켜온 경기도내 환경기술업체 등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는 29일 환경기술업체 중 불법을 자행하며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관련업체 19곳을 적발해 조치했다고 밝혔다.

도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환경 관련 기술산업 분야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장매연 등의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오염방지시설업체와 오염물질의 측정·분석을 담당하고 있는 측정대행업체 등 총 300곳을 대상으로 11월29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정기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변경등록을 이행하지 않고 영업하거나, 오염물질 공정시험 기준을 지키지 않는 등 부실하게 운영한 업체들을 대거 적발했다.

수원 A오염물질 측정대행업체는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전문기술 인력이 단 1명도 없어 등록취소 됐으며, 안성 B오염방지시설업체는 등록 후 2년 동안 영업실적이 없어 등록취소 처분 예정이다.

안양 C측정대행업체는 지하철역사 및 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측정을 거짓으로 측정해 사법처리와 함께 영업정지 15일 처분을 내렸다.

위반사항 분석 결과 기술인력 교체에 따른 변경등록 미이행 및 측정결과 산출근거 부정확 등이 가장 많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