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20일 서울 굿모닝시티 메가박스에서 열린 'G-시네마 제작발표회'에서 영화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경기도가 경기영상펀드 투자영화 ‘지-씨네마(G-CINEMA)’ 브랜드를 론칭하고 한국영화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한다.

20일 도에 따르면 G-CINEMA는 경기도 영화를 뜻하는 영문명(Gyeonggido Cinema)의 줄임말로 도가 조성한 경기영상전문펀드에서 투자한 작품을 일컫는 인증 브랜드다.

도는 지난해 고양시와 함께 40억원을 출자 총 340억원 규모 영상펀드를 결성완료했다.

지역산업 활성화 투자조건을 연계한 새로운 모델로서 경기도가 투자한 4편의 영화 제작사에 대하여 지-씨네마 인증패를 증정했다.

도는 이를 알리기 위해 이날 G-CINEMA 1호 작품인 현빈, 임수정 출연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제작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씨네마 1호 작품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의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이 발표됐고, 지난달 개봉해 260만을 훌쩍 넘기며 본격적인 흥행 롱런에 들어선 ‘헬로우 고스트’의 쾌거가 소개됐다.

이외 G-CINEMA 작품으로 노희경 작가 원작에 민규동 감독 특유의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더해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경기도 소재 제작사 파인하우스필름의 미스테리 공포영화 ‘고양이’가 소개됐다.

도는 G-CINEMA를 통해 순제작비 10∼20억원 규모의 중·저예산 한국영화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며, 한국영화 투자활성화를 위한 출자도 규모를 확대하는 등 좋은 영화 세상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