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산하기관 통합 문제를 놓고 갈등을 겪고 있는 가운데 화성도시공사와 시설관리공단에 최종 통합표준 안을 제시했다.

시는 그동안 공단과 공사 등 두 기관의 통합을 자율적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으나, 팽팽한 의견대립과 충돌로 통합을 위한 협상이 계속 결열돼 표준 조정안을 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4월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고 화성시도시공사와 시설관리공단의 통합 절차를 준비해 왔다

시가 내놓은 표준 조정안의 통합 명칭은 '화성시도시공사'로, 두 기관의 장은 통합을 위해 사표를 제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통합 협상에 걸림돌이 됐던 이사장 자리는 통합 후, 공개경쟁을 통해 공모로 선발하기로 했다.

시의 통합표준안에 대해서도 시설관리공단과 도시공사는 엇갈린 의견을 내놓고 있다.

시설관리공단은 수용한다는 입장인 반면 도시공사는 수긍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양성순 도시공사 사장은 "3년간의 임기를 보장 받고 취임 했고 잔여기간 2년을 법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데 새롭게 도시공사 이사장을 뽑는 것은 납득이 안간다"며 "화성시가 내놓은 표준안을 고수 한다면 행정소송도 불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4월6일 경영개선명령 통보를 통해 화성시에 도시공사와 시설관리공단의 통합을 명령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