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카드를 소지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할인가맹점 제도에 대한 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할인가맹점 제도란 자원봉사 카드를 소지한 자원봉사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또는 이용시 약정 할인율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통상 5~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는 이·미용, 서점, 찜질방, 사진관 등의 다양한 할인가맹점 430여개가 지역 곳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게 되는 모니터 요원은 앞으로 할인가맹점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될 방침이다.

참가대상은 온라인 활동이 가능한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주요활동으로는 개인별로 15개 정도의 할인가맹점에 대해 이용률, 변경 및 개선사항 파악 등을 매월 관리하고 홍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할인가맹점 제도를 전파하고 많은 수원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하는 시민에 대해서는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하고 상해보험 가입, 자원봉사 관련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28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수원종합운동장 내 수원종합자원봉사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031-228-3723) 또는 이메일(oceann82@dreamwiz.com)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swvc.suwon.ne.kr)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