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행궁 상설한마당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정하는 ‘2011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에 올해도 선정됐다.

올해 역시 수원화성운영재단은 해외 관광객 180만명을 목표로 화성행궁 상설한마당과 연계해 ‘2011 화성행궁 시민․대학생 전통동아리’ 공연을 추진하고 화성행궁의 백미인 ‘무예24기공연’의 공연 횟수를 확대․추진한다.

이에 따라 운영재단은 ‘무예24기공연’에 참여하는 출연자를 모집하고 있다.

무예24기공연은 정조대왕 시대에 꽃을 피운 호국무예로서 정조시대 수원화성에 주둔했던 최강의 부대 장용영 군사들이 익혔다. 이 공연은 우리나라 전통무예는 물론 중국과 일본의 우수한 무예들을 아우르고 있어 동양무예의 보물창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집단원은 수석단원과 일반단원이며 오는 3월 15일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출연하게 된다.

서류전형을 통해 1차모집을 한 뒤 합격자에 한해 면접 및 오디션을 보게 된다. 희망자는 수원화성운영재단 홈페이지(http://hs.suwon.ne.kr)에서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받아 수원화성운영재단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수원화성운영재단 공연팀(031-251-44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