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주민 스스로 깨끗한 동네를 조성해 ‘Clean Town 장안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동별 클린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동별로 ‘우리 마을은 우리가 가꾸고 관리한다’는 취지 아래 주민 스스로 깨끗한 동네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민 홍보와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주택가 이면도로, 좁은 골목 등에는 아직도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 등이 방치돼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구는 거주 주민들의 역할과 동참이 중요하다고 판단, 봉사단을 통해 주민 스스로 관리하고 가꾸는 마을을 만드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구는 동별로 통장 등 단체원과 환경보호의식이 투철한 주민을 주축으로 Clean 봉사단을 구성했다. 또한 ‘Clean Town 장안구’ 조성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함은 물론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매주 ‘우리 동네 Clean Day’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쓰레기 배출요령 홍보를 통해 주민의식을 개혁, 쓰레기 배출문화를 개선하고 Clean 봉사단 중심의 정기적인 청소를 실시하겠다”며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청소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