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김익소)은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11년 상반기 평생교육 및 도서관 방과후학교 14개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 상반기 프로그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만큼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자녀독서지도, 인문사회, 예술취미, 외국어, 문해교육, 기타 분야의 10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읽기·쓰기, ▲엄마표 마인드맵,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그 밖에 ▲한글교실 초․중급, ▲POP 예쁜글씨, ▲수원의 역사와 문화, ▲생활영어회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도서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독서논술, 창의력계발, 교과목관련 분야의 4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독서활동을 기반으로 표현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6-7세 프로그램 동화랑 미술이랑, ▲초등 1-2학년의 독서활동을 돕는 그림책 읽는 아이들, ▲초등 3-4학년이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법의 원고지, ▲초등 3-6학년이 서양미술사를 여러 제작활동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나도 화가처럼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 수강생 부담),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gglib.or.kr) 공지사항 및 전화문의(031-240-4041~2)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