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지역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휴먼컴퓨터 학원은 실무 위주의 수업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학원 강의실 내부.
전국이 지금 장기화된 실업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대학 졸업자, 대학 재학생, 이직자 너도 나도 취업을 위한 스펙쌓기에 열중하고 있는 현재는 ‘취업공화국’인 셈이다.

그런 까닭에 대학생의 60%이상이 대학 정규수업과는 별도로 학원을 통해 별도의 취업교육을 받거나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규수업만으로는 취업을 위한 특화교육이 부족한 현실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총체적 난국을 뚫고 나만의 스펙을 쌓아 취업에 성공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자격증 취득’에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실업자들을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제도를 시행해 연간 1회 최대 200만원까지 교육 훈련비를 지원하는 하고 있다.

현재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를 활용해 수강할 수 있는 노동부 적합훈련과정은 4800여 개로 미용ㆍ조리ㆍ웹디자인 등 인기 과정 외에 커리어컨설턴트ㆍ패션리폼ㆍ조선설계 등의 이색 과정도 마련돼 있다.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에 자리잡은 휴먼컴퓨터학원. 지역 내 가장 많은 직업능력개발과정을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받아 실업자를 대상으로 국가에서 수업료의 80%를 지원해주는 계좌제 과정을 실시·병행, 실업률 해소에 앞장서고 있는 명문 학원이다.

휴먼컴퓨터학원은 교육과정에 따라 교재를 무료로 지급하는 과정이 다양하게 마련돼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학원에는 웹디자인, 쇼핑몰 창업을 위해 학원을 찾는 수강생들의 비중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웹디자인 과정의 경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과정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드림위버, 플래시 4과목을 이수한 후 포트폴리오제작까지 빠르게는 4개월 과정으로 마칠 수 있다.

또한, 2010년 유망자격증으로 선정된 '실내건축기능사', '실내건축산업기사','실내건축기사','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등의 CAD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원을 찾는 수강생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에따라 휴먼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Auto-CAD초급', 'Auto-CAD중·고급','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기계설계산업기사','건축CAD취업과정', '기계CAD취업과정'등을 개설하여 수강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휴먼컴퓨터아트학원의 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과정■

 

 

▲ 휴먼아트학원의 내일배움카드제 과정

모든 수업에 개인이 따라가는 능력과 가장 중요한 목적, 그리고 학원에 얼마나 시간투자가 가능한지에 따라서 계획을 잡아주고 실무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런 결과로 현재 경기지역 내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취업을 위해 학원을 찾는 대학생에게는 인테리어과정과 웹디자인과정으로 관심이 편중되어 있는데 이는 전공과 관련이 없는 학생들에게도 상당한 인기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안드로이드 개발과정, JAVA전문가 과정 등 스마트폰 개발과정이 부각되고 있으며,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교수업 보충을 위한 3D-MAX, 웹디자인, 포트폴리오 과정에 대해 상담을 받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밖에도 취업 시 가산 점을 부여 받을 수 있는 MOS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 1·2급, ATC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도 인기 수강과목 중 하나다.

휴먼컴퓨터아트학원은 MOS, ATC 시험센터로 지정되어 있어 수강생들에게 시험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수강신청의 경우 방문상담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신청이 진행되는 기간에 가능하며 방문을 희망할 경우 바로 아래 대표전화로 방문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 문의 | 1588-4832 http://www.humancomi.co.kr >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