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 확대 시행
상태바
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 확대 시행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1.03.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초등 5년도 대상... 입학 학사정관제 자료로 활용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진로교육 사이버인증제'를 시행한다.

올해는 특히, 초등학교 5학년까지 그 대상을 확대했다. 지난해 최초로 개발한 ‘학생 진로교육 사이버인증제’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사이버 인증제는 초등 5~6학년 학생진로 교육용으로, 각각 총 12차시이며 일과 직업, 건전한 직업윤리, 직업과 편견, 교육과 직업, 다양한 직업, 미래의 작업, 합리적인 의사결정, 진로탐색 연습, 나의 미래 등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됐다.

진로체험활동은 장래의 희망 직업을 미리 현장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 주소로 접속, 지역별 정해진 기간에 수강신청 후 학습을 하면 된다.

지역별로 3번의 학습 기회가 주어지며, 학습 이수율 80% 이상이면 수료증을 출력,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하고 대학 입학사정관제 자료로도 활용한다.

모든 과정을 빠짐없이 학습해야 하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초등학생용 사이버 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습 중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정해진 과제를 이수하지 않으면 수료율이 올라가지 않도록 설계하였기 때문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중․고등학생 대상의 진로체험활동도 7억 2천여 만원의 예산을 들여 20개 이상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는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 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 홈페이지 진로고고(www.jinrogogo.go.kr)를 참조하면 된다.

자료 문의: 249-0266 과학직업교육과 장학사 백운기, 820-0656 2청 과학직업교육과 장학사 용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