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오현숙)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장필화)은 세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한 ‘경기-이화리더십프로그램MAP(Management Advancement Program)’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리더의 인적 자원화와 글로벌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으며, 2010년 5월 유네스코 석좌 프로그램에 등록됐다. 또, 지난 2월에는 일본 국립 여성회관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을 정도로 그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교육 내용은 CEO리더십, 핵심리더십, 차세대리더십, 찾아가는 리더십, 도 인적 자원화과정의 5개 과정이 있으며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CEO리더십(30명), 핵심리더십(30명) 두 개 과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며 교육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여성으로 기업 및 조직의 CEO, 고위공직자, 각 분야의 전문직 여성(CEO리더십 과정), 각 분야의 핵심리더급 전문직 여성(핵심리더십 과정)이다.

이 프로그램의 강점은 진정한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경기도의 정책체험, 해외연수 등 교육생의 필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각 과정별 멘토 육성을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경기도와 이화여대에서는 교육수료 후에도 기수별, 과정별로 교육생 간의 인적 네트워킹을 구성, 여성 리더들 간의 상호 교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오현숙 소장은 “경기 리더십 프로그램은 도내 여성 리더 발굴과, 미래 여성 리더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는 새로운 교육 모델”이라며 “감성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여성 리더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개강식은 오는 4월 19일이며 수료식은 오는 7월12일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모집안내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031-8008-8015, woman.gg.go.kr)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