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팔달보건소와 수원시 알코올 상담센터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역 청사에서 수원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는 다음달 9일 제66회 구강보건의날(치아의날)을 맞아 시민들의 평생 건강생활실천 홍보를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 ‘치아 건강! 우리의 미래!’를 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한다.

이들은 행사 당일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 및 구취측정, 기본 건강검진(혈압, 혈당 등)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달 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시 치과의사회 주관으로 무료 구강검진 행사가 열린다. 장소는 북수원 홈플러스 앞, 영통 홈플러스 앞에서 각각 진행되며 혈압 및 혈당 무료 측정, 구취 측정 및 상담, 금연·절주 이동클리닉 운영, 맞춤형 건강 정보 및 리플릿 제공 등 건강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질환은 일단 발병하면 원상태로 회복하기 어렵고 많은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불안, 경제적 부담을 초래하게 되므로 발병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고의 선물”이라며 “올바른 칫솔질, 식이조절, 치아 홈 메우기, 불소이용 등과 더불어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꼭 받아 구강건강을 지키라”고 전했다. 문의사항 : 팔달구보건소(031-228-7737), 권선구보건소(031-228-6423)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