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IT직업전문학교 전경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IT직종은 전문교육을 받은 인력이 늘 부족한 상황이다. 때문에 정부는 인재를 확충하는 동시에 청년층 실업률을 잡기 위해 IT직종 직업전문학교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국가사업의 일환으로 에코디자인, 디지털컨버전스, 게임콘텐츠개발과정 교육이 수원의 직업학교를 중심으로 모집 중에 있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하는 이번 국비교육 직업훈련과정은, 경기도 직업전문학교 중 수원에서 유일하게 신성장동력직종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고려IT 직업전문학교(학교장 박광원)에서 신청 및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국비지원무료교육인 만큼 개인부담 없이 100%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으로도 연결될 수 있는 기회여서 IT분야의 교육이 필요하거나 취업을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국비무료 실업자교육과정이다.

국비무료교육일 뿐만 아니라 성실히 교육을 이수하는 훈련생에게는 6개월의 교육기간동안 매월 31만6000원씩 총 189만6000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되고 각 과목별 교재도 전액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게임콘텐츠개발과정은 2D, 3D를 이용해 일러스트, 이미지리터칭, 플래쉬에니메이션, 모션트위닝과 모델링 및 렌터링 등을 통해 게임 시나리오를 기획, 설계하는 과정으로 수료 후 게임관련 개발업체 및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한 취업의 길은 넓다고 할 수 있다.

에코디자인 과정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및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정책에 부응해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들을 친환경적으로 설계하는 상품기획디자인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과정으로 2D, 라이노 3D 응용제작 등을 통해 에코(제품)디자인 설계를 주된 교육내용으로 하며 수료 후 제품디자인 관련 업체의 제품디자인과 친환경 공공단체 연구실 및 디자인 관련 에이전시 등에 진출할 수 있다.

디지털 컨버전스과정은 정부의 첨단융합산업 및 고부가가치창조정책에 부응해 실용적이고 고부가가치분야인 마이컴, RFID, 유비쿼터스제어, 임베디드시스템 설계·제작·운영을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수료 후 전자관련 설계·제조 및 시스템프로그램을 이용한 임베디드 제조업체, 디지털 전자·통신 관련 기술 융합 개발 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다.

본 과정은 만 15세 이상 실업자면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다. 특히 만 29세 이하 청년층 실업자(군필자는 만 31세이하)를 우선 선발하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야간대학, 야간대학원,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등에 재학 중인 자도 등록이 가능하고 그 밖에 새터민, 여성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도 우선기회가 주어진다.

국비무료 신성장동력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나 수강신청 등은 고려IT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krit.or.kr)와 상담전화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다. 상담문의: 031-253-2122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