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체육문화센터는 수원시민들을 위해 6월 특별강좌 ‘우리집 재무 특강’과 ‘어제의 여성, 내일의 여성’을 마련했다.

수원체육문화센터는 여성이 행복하고 능동적으로 살아가면서 어떻게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야 할 것인가를 고민할 수 있도록 작가와의 동행시간을 마련했다.

이 강의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수원체육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무료다.

초청강사는 한수산 작가로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문학과의 동행 ‘어제의 여성, 내일의 여성’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한 작가는 현대문학상, 녹원문학상, 오늘의 작가상 등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고, 저서로는 ‘용서를 위하여’, ‘까마귀’, ‘부초’, ‘거리의 악사’ 등이 있다.

또한 문화센터는 오는 22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수원체육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우리집 재무 특강’ 교육을 실시한다.

인생 100세 시대의 자산관리, 버는 돈보다 쓰는 돈이 많고 언제 닥칠지 모르는 은퇴시기와 복잡한 경생사회에서의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젊어서부터의 건강한 자산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문화센터는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 강창희 소장을 초청해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이 알아야 할 건강한 자산관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강창희 소장은 KBS아침마당 등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경제전문가이다. 강연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수원체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sscc3030.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수원체육문화센터 1층 사무실 평생팀(031-273-3030, 내선3)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